공단, 비대면 교육 위한 화상 강의실 오픈

0
157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구축한 비대면 화상 교육 시스템인 ‘EDI 스튜디오’에서 교육 담당자가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구축한 비대면 화상 교육 시스템인 ‘EDI 스튜디오’에서 교육 담당자가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코로나19 시대 대응을 위한 비대면 화상 교육 시스템 ‘EDI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5월부터 실시간 화상 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동시에, 온라인 교육을 전면 확대하기 위해 별도의 화상강의실(EDI 스튜디오) 구축을 진행해 왔다.

9월 말 공단은 이러닝(E-learning) 시스템을 갖춘 ‘EDI 스튜디오’ 3개 공간 구축을 완료하여 장애인 근로지원인 등 장애인고용 종사자 및 실무자에 대한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하여 차질 없이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장애 감수성을 높이고, 장애인 단체 등 현장과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공단직원의 리더십 과정 내 장애학 과목을 신규로 편성하여 운영하였다.

공단은 “장애인고용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덕분에 지방에 거주하고 있거나 이동에 제약이 있는 교육 대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많은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종란 이사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등을 고려하여 비대면 교육을 위해 ‘EDI 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사이버 연수원 개편 등 다양한 언택트 교육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이를 통해 장애인 고용과 관련된 전문인력을 보다 활발하게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ae7a977c7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