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원, 장애분야 국제협력 온라인 강의 시작

0
270
장애분야 국제협력 온라인 특강 포스터
▲ 장애분야 국제협력 온라인 강의 이벤트 홍보 포스터(사진 = 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 10월 26일 장애인식개선 이러닝센터 홈페이지에 국제협력 강의 개시
  • 장애 패러다임 전환, 장애인 권리 증진을 위한 UN의 역할 등 다뤄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장애분야 국제협력의 기본 이해를 돕는 온라인 강의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제협력 관련 업무 종사자에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장애분야 국제협력 온라인 강의는 장애인식개선 이러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 배포된다. 강의는 각각 30분씩 총 90분 분량(3회차)이다.

강의 내용은 ▲1강 장애의 이해 및 장애 패러다임의 전환 ▲2강 장애포괄적 국제개발협력 ▲3강 장애인 권리 실현을 위한 이해관계자 협력이다.

1강은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지혜 교수, 2강은 김동호 장애주류화 정책 포럼 대표, 3강은 한국장애포럼 이리나 사무국장 등 장애분야 국제협력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강의의 80% 이상 학습을 마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장애인식개선교육 의무교육 대상자는 본 강의 수료 시 필수 이수 시간으로 인정받는다.

또 개발원은 10월 26일(월)부터 11월 27일(금)까지 수강 후 강의 만족도 조사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애분야 국제협력 온라인 강의는 10월 26일부터 이러닝센터 홈페이지(able-edu.or.kr/elearning)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 공지사항 또는 SN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85f1b10abe@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