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캠프’ 열려

0
173
2020 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 취업캠프
2020 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 취업캠프/ⓒ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진로특강기업탐방멘토링진로컨설팅 등으로 구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나사렛대학교와 함께 장애대학생 취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온택트 방식의 ‘2020 Fly High 기업탐방 & 취업캠프’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매년 방학기간 중 집합 방식으로 이루어지던 취업캠프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6편의 취업특강, 2곳의 기업탐방과 함께 선배와의 대화,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가 요청하는 경우 개별 진로 컨설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 청년고용정책, 유망기업까지 직·간접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1일차에는 청년고용정책, 진로적성탐색, 면접 준비전략, 포트폴리오 작성법, 기업정보 탐색과 기업탐방이, 2일차에는 라이브 방송 취업콘서트와 소그룹 선배 멘토링이 이어진다. 마지막 3일차는 취업선배 특강, 목표설정과 시간관리 등으로 준비했다.

특히, 2일차 라이브 방송에서는 실시간으로 4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유튜버 현링이 장애가 있는 젊은이로서 사회에서의 역할과 자기표현 등의 이슈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버 현링이 사회에서의 역할과 자기표현 등에 대한 주제로 동기부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유튜버 현링이 사회에서의 역할과 자기표현 등에 대한 주제로 동기부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고 기업정보와 기업탐방은 향후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캠프는 장애대학생과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라면 오는 6일까지 2020jobgo.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INDIGO]

승인
알림
6606bfdac255f@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