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체육단체 운영지원 등 예산 97억 원 확보

0
107
김예지의원과 안내견 조이
▲김예지의원과 안내견 조이 ⓒ김예지 의원실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이 지난 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문화, 예술, 체육, 관광, 문화재 등 관련분야 예산 97억 5천 9백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스포츠종목 단체들이 안정적인 고용환경 속에서 양질의 대국민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회원종목단체 및 지회운영 사업’ 9억 6천 5백만 원 증액 ▲매년 1만 명의 은퇴선수들의 진로지원확대 등을 위한 ‘은퇴선수 지원사업’ 3천만 원 증액 ▲체계적인 교육 기회 제공과 다양한 무대경험을 통해 장애인 실내악단의 역량을 강화하는 ‘장애인 클래식공연지원사업’ 1억 원 증액 등을 이끌어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장애예술인들을 위해 장애예술의 특성을 고려한 ‘장애예술 공연장 조성사업’ 예산은 84억 5백만 원이 삭감 없이 통과됐다. 또 ▲장애유형별 체육단체 역량강화를 위한 ‘장애인체육단체 운영지원사업’ 5억 원 증액 ▲창작뮤지컬에 대한 안정적인 지원대책 마련을 위한 ‘음악산업 및 대중문화산업 육성사업’ 6억 5천만 원 증액 ▲공연예술과 과학기술이 함께 만들어낸 실감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지역연계 첨단 CT실증사업’ 10억 원 증액 ▲국가지정문화재의 안전한 보존관리를 위한 ‘보존관리 긴급지원사업’ 56억 6천 4백만 원 등이 증액됐다.

특히 장애예술 공연장 조성사업, 장애인 클래식공연지원사업, 음악산업 및 대중문화산업 육성사업 등의 예산 증액은 현장의 필요를 반영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문화예술진흥의 기반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예지 의원은 “21대 국회 첫 예산심사에서 장애인체육단체 운영지원사업 등 현장에 필요한 의미있는 예산을 확보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체육, 관광, 문화재 등 상임위의 현안을 해결하고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가 배제되지 않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a98fd2fc8a@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