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 개최

0
158
제22회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 포스터
제22회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 포스터/ⓒ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 21대 장애인 비례대표와 함께 핵심과제 및 주요정책 성과 공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오는 10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은 장애인지도자대회는 매년 장애계 지도자들이 모여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결산하고, 함께 해결해야 할 정책과제를 선정하여 장애인단체의 과제와 역할을 제시해왔다.

한국장총에 따르면 올해는 ‘차별 없는 세상을 향해 소리 질러!’라는 주제로 장애인의 노동권 보장을 위한 전문가의 정책적 제언과 장애인 비례대표와 함께 핵심과제를 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들의 바람을 전하고, 권리실현을 위해 함께 나아갈 방향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2020년 장애계가 함께 추진해 온 5대 정책과제 ▲고령 장애인 지원정책 및 서비스 마련 정책 활동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른 장애계 공동 대응 ▲장애인 정책종합계획 및 문재인 정부 공약 중간점검 모니터링 및 이행 촉구 활동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대비 장애계 공동 대응 ▲장애계 주요 입법 추진 활동(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장애인문화향유법제정 활동, 소외 장애유형 최우선 지원 과제 도출 및 제도개선 활동, UN CRPD 및 장애인위원회 권고사항 이행 모니터링)의 성과를 짚어보고 2021년 장애계 핵심 정책과제 선정을 위한 의견수렴 시간도 갖는다.

또한 ‘21대 국회, 장애인 비례대표가 말하는 핵심과제’ 간담회와 ‘장애인 의무고용 실태 및 개선방안’과 ‘최저임금 적용제외 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등이 예정되어 있다.

제22회 전국장애인지도자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하며 유튜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 예정이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78311a119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