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위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콘텐츠 개발

0
371
발달장애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 이미지
발달장애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 이미지/ⓒ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쉬운 언어로 제작하여 이해 돕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edu.kead.or.kr)을 통해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콘텐츠는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발달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 등 전문가와 사전 인터뷰 등을 통해 방향성과 내용을 구성하였다.

또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정보 제작 전문기관과 협업하여 당사자 검수를 거쳐 개발을 완료했다.

교육 자료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 ‘장애 알아보기’ ▲2장 ‘장애 이해하기’ ▲3장 ‘장애 존중하기’로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제공에 관한 내용이다. ▲4장 ‘장애 함께 일하기’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장애인 고용사례 및 직업영역개발 사례로 구성되어 있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표준 강의안 1장 장애알아보기  내용 중 일부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표준 강의안 1장 장애알아보기 내용 중 일부/ⓒ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 콘텐츠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edu.kead.or.kr) 내 자료실 > 교육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공단은 개발된 표준 교안 콘텐츠 외에 리플릿, 영상 등의 다양한 형태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법정의무교육에 소외되는 장애유형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8d008b32a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