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내 집 마련 도울 ‘장애인 특별공급 업무 매뉴얼’ 제작

0
184
장애인 특별공급 업무 매뉴얼 표지
장애인 특별공급 업무 매뉴얼 표지/사진=서울시
  • 서울복지포털 홈페이지로 신청 기간, 구비서류 등 정보 간편 확인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서울시가 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 업무수행을 돕고자 업무 담당자의 노하우를 반영‧제작한 ‘장애인 특별공급 업무 매뉴얼’을 각 자치구 및 동 주민센터에 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 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이란 무주택 세대구성원인 장애인을 시의 공동주택 특별공급 대상자로 추천, ‘내 집 마련의 꿈’을 돕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매뉴얼 제작은 지난해 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 신청 경쟁률이 급격히 높아진데다, 코로나19로 인해 복지 일선 실무자들의 대면 교육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정확하고 효율적인 특별공급 업무수행을 돕고자 마련됐다.

실제 지난해 11월 26일 시 추천 명단 공고가 올라온 위례지구 A1-5‧12BL의 경우 경쟁률이 60.2:1이었으며 5월 15일 공고가 게시된 흑석리버파크자이의 경쟁률은 무려 170:1에 달했다.

매뉴얼에는 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에 대한 정확한 정의와 업무절차와 함께 구비서류 검토 및 확인, 올바른 민원 응대, 유관기관 연락처 등이 기재되어 신속‧정확한 업무 수행을 도울 전망이다.

서울시 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 관련 정보는 서울복지포털 누리집(https://wis.seoul.go.kr)의 [특별공급 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수의 신청인에게 공평하게 청약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20년 1월 1일 이후 접수 분부터 ‘6개월 재추천 제한’이 시행된다.

강선미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은 “무주택 장애인들이 공동주택 특별공급을 통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99186d796f@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