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시각장애인 영어자료 무료 이용 지원

0
46
사진=미국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미국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 화면 캡처
  • 2월 21일까지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회원 모집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국립장애인도서관은 국내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영어권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회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선착순 100명을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 모집하며 선정자에게는 1인당 가입비(신규회원) 및 연간 이용료가 지원된다.

북셰어 온라인도서관(https://www.bookshare.org)은 일반 인쇄물을 읽을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미국 비영리 단체 베네테크(Benetech)가 운영하는 도서관이다. 인문,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전 주제에 걸쳐 영어권 자료를 음성도서, 점자도서, 큰글자도서 등으로 지원하며, 95만여 종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의 보편적 정보 접근권 향상 및 독서활동 지원 서비스”라며, “베스트셀러, 어린이・청소년 자료들도 탑재되어 있어 영어권 자료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s://www.nld.go.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장애인 전용전화(1644-6044)로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ab5cd62bb5@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