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총련, ‘장애정책 컨퍼런스’ 개최

0
55
ⓒ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 5월 26일(화) 오전 11시 여의도 글래드호텔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5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제21대 장애인당사자 국회의원 당선자들과 함께하는 소통과 연대를 위한 장애정책 컨퍼런스’를 연다고 밝혔다.

장총련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제21대 장애인당사자 및 가족 당선자와 장애인단체의 상견례 자리이다. 당선자에 대한 축하와 더불어 적극적인 장애정책 공약 실천을 도모하고, 앞으로 장애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국회에서는 장애인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단 한명도 당선되지 않았던 것에 비해 제21대 국회는 장애인당사자와 장애인가족, 장애계 인사 등 다양한 장애계 관련자들이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선출되어 장애정책 추진에 보다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컨퍼런스에는 미래한국당 김예지, 서정숙, 이종성, 지성호, 정의당 장혜영, 더불어시민당 최혜영 당선자가 자리를 빛내며, 보건복지부 소관 장애인단체 대표와 장총련 회원단체의 대표가 모여 당선자들의 당선을 축하하고 소통과 연대를 약속하는 서약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장총련 이용석 정책협력실장은 “이번 제21대 국회 비례대표 의원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 그간 지지부진 했던 장애인 정책들이 다양하고 적극적인 방향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장애인단체와의 협력체계도 매우 중요할 것이며, 이번 컨퍼런스가 이를 촉발할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초청장을 소지한 사람만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 확인, 손 소독, 마스크 착용 후 행사장으로 입장 가능하다. 세부 문의는 장총련 간사 최국헌(02-784-3501)에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승인
알림
66056f8d917e8@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