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BI 공모

0
130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이하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BI(Brand Identity) 공모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은 일하는 청소년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청소년 노동 권리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을 통한 노동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교재‧교안 개발과 강사 파견을 통해 노동인권 교육을 지원한다. 또 교육을 통해 도내 중‧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노동의 의미와 가치, 노동인권의 중요성, 청소년이 알아야 할 노동법 등을 알려준다.

BI 공모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사업의 취지를 이미지로 표현한 디자인이다. ‘노동존중, 경기도’를 슬로건으로 하여 시그니처(signature), 상징 마크, 로고 형태로 단순 상징이 아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온·오프라인 홍보에 응용이 가능하고 교육·행사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간결한 디자인이어야 한다.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선정된 BI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사업의 정식 BI로써 교육자료 ·홍보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신청은 6월 3일까지 공모전 대행 사이트(https://www.loud.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gill.or.kr/)를 참고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9e7f1aa6b1@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