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생각하는 뇌병변장애인의 권리를 한 컷에

0
325
ⓒ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 5.19~7.31 뇌병변장애인의 일상 속 권리 찾기 ‘한 컷 공모전’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이하 협회)는 뇌병변장애인의 일상 속 권리 찾기 ‘한 컷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한 컷 공모전’은 뇌병변장애인들의 일상 속 권리 찾기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환기하고 사회적 인식 개선 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뇌병변장애인식개선의 저변을 넓힐 수 있는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각 활동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사진, 동영상, 캘리그라피, 한 컷 만화, 포스터 등이다. 주제는 뇌병변장애인의 이동권과 의사소통권리, 차별사례, 사회 참여 등 뇌병변장애인의 일상 속 권리에 대한 내용이면 된다.

협회는 “뇌병변장애는 중복장애의 비율이 높고 장애에 따른 복합적인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50% 이상이 타인의 도움 없이는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 또 노동시장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이 많으며 장애로 인한 추가비용으로 경제적으로 취약하다.”며 “정확한 통계에 기반한 정책과 제도, 뇌성마비, 뇌졸중, 파킨슨 등 뇌병변장애 유형별 특성과 필요 등을 사회에 요구하는 것이 뇌병변장애인의 권리를 확보하는 첫걸음이다.”고 주장했다.

공모기간은 5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이메일(kucp.2081@gmail.com)로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https://www.kshb.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a1832a175d@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