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주한 유럽연합국가 대사관과 ‘듀오 데이’ 개최

0
78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장애대학생 12명 대사관 1일 직무체험도 함께 진행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유럽연합 소속 주한 12개 대사관과 5월 25일~29일까지 듀오 데이(Duo Day)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듀오 데이란 유럽에서 주로 시행되는 행사로, 장애인이 근무하는 회사나 기관을 방문하여 하루 동안 함께 일하며 장애인의 능력을 알리고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행사다.

올해 3년째인 듀오 데이 행사에서는 장애대학생 인턴십 기회 제공,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방문,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작은 콘서트 등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장애대학생 인턴십에서는 12명의 장애대학생들을 대사관으로 초대해 1일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벨기에, 유럽연합 대표부, 핀란드, 프랑스, 네덜란드, 스웨덴 대사관에서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외교기관의 직무를 체험했다. 또한, 28일에는 벨기에 등 12개 대사관의 부대사와 담당관들이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위드림’을 방문했다. 이들은 사업장을 둘러보고 장애인 근로자의 직무를 직접 수행하며 한국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듀오 데이 행사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의 직무를 직접 체험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국내 장애인 고용 관련 제도를 다양한 방식으로 알려 장애에 대한 인식이 전 세계적으로 개선되는 기회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8133a2910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