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카카오톡 단비 이모티콘’ 무료 제공

ⓒ인천시
  • 인천광역치매센터, 치매예방수칙 3.3.3. 담은 이모티콘 배포

치매예방수칙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제작되어 무료로 제공된다.

인천시와 인천광역치매센터는 치매파트너를 상징하는 ‘단비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29일부터 기존 카카오톡 친구를 포함한 2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단비 이모티콘’은 치매예방수칙 3.3.3을 모티브로 수칙내용을 재치 있게 담아내었으며,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으로 디자인되었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가 개발한 치매예방수칙 3.3.3은 효과적인 치매 예방을 위해 3가지를 권(勸)하고, 3가지를 금(禁)하고, 3가지를 행(行)할 것을 수칙으로 정한 것.

▲3권은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생선과 채소 골고루 먹기, 부지런히 읽고 쓰기 ▲3금은 절주·금연하기, 머리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기 ▲3행은 건강검진 하기, 매년 치매조기검진 받기, 가족과 친구들과 소통하기로 구성된다.

단비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인천광역치매센터’를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다운받은 이모티콘은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정성우 인천광역치매센터장은 “치매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해 치매 발생 위험요인을 줄일 수 있다.”면서 “단비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를 통해 치매예방수칙을 기억하고 생활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