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슬기로운 냉방생활’

0
288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7월 6일부터 9월 19일까지 전력수급대책기간 동안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자부는 에너지절약 실천에 더하여 생활 속 방역 중심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시민단체 및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하여 온라인 등 비대면 위주의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캠페인 슬로건은 씃(Safe, Save, Smart)한 에너지생활, 생활 방역 속 슬기로운 냉방요령이다.
슬기로운 냉방요령 주요내용은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 문 닫고 에어컨 사용하기,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 불필요한 조명 끄기,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등이다.

산업부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고 코로나19 방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도 새롭게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에너지절약은 물론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산업통상자원부

한편, 시민단체협의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하여 국민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943e5526c9@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