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지역 상생 위한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발족

0
98
한국장애인고용곤단로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청년과 취약계층을 대상 공공기관 일자리 캠페인에 총력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성남시와 성남시 소재 9개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를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의회 참여기관은 성남시, 한국국제협력단,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학중앙연구원 등이다.

협의회는 공공기관이 지역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공동 실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기본 방향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공공기관 혁신 방안 모색,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노력, 공동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설정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성남지역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기관 일자리 캠페인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성남시 공공기관 일자리 설명회 ▲공공기관 취업멘토링 릴레이 ▲청년・취약계층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지원 ▲청년인턴 정보 및 체험형 프로그램 공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종란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의회 출범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천에 한발 다가간 것으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청년,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회복을 위해 공공기관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394992f9c7@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