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당사자 최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선임

0
52
최혜영 의원
ⓒ최혜영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1호로 국회의원에 당선된 장애인 당사자 최혜영 의원이 장애인의 날인 20일 윤호중 원내대표가 이끄는 2기 원내부대표단에 선임되었다.

이번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는 상임위원회와 의원별 전문성을 고려해서 경제, 안보, 문화, 법조 등 전문성을 갖춘 의원과 여성, 청년 등 모든 세대와 민생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의원들로 구성되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최혜영 의원은 이번 원내부대표단에서 여성, 청년, 노인 등 모든 세대의 민생과 더불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특히나 더욱 힘들어하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혜영 의원은 “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이 약속드린 과제들을 본격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문재인 정부의 과업을 잘 마무리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원내부대표 소임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장애·여성·청년 영입인재였던 만큼 사회적 약자들의 어려움에 조금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의 날의 의미는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통합이다”며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계층의 삶을 깊이 들여다보면서, 눈높이 정치, 삶과 맞닿아 있는 정치를 하는 국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1d392a8178@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