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지원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0
107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여성위원회에서 여성장애인지원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4월 29일 더불어민주당사 9층에서 개최되는 여성장애인지원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

[더인디고 이용석편집장]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여성위원회가 “여성장애인지원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2021년 4월 29일(목)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9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에서 개최하는 여성장애인지원 제정을 위한 토론회 포스터 @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제공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 공약(세부공약 741번)이기도 한 『여성장애인지원법』 제정은 2020년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에서 제안한 10대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였다. 장애인 중 절반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지만 다중차별을 받고 있는 여성장애인의 심각한 상황을 적극적으로 고려한 것이었다. 그러나 현 정부의 임기가 1년 남짓 남은 상황임에도 제대로 된 논의조차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토론회에서는 그간 장애계를 중심으로 논의되었던 여성장애인지원법 관련 쟁점 사항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인데 특히, 여성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위한 법률 형태, 장애인권리보장법과의 관계, 여성장애인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와 소관부처, 추진체계 등에 대해 논의하고 합의점을 찾아나갈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여성위원회는 범장애여성계와 연대해 여성장애인지원법 제정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과 고영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전국장애인위원회 여성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유튜브 ‘최혜영TV 함께혜영’으로 생방송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유튜브에 접속하면 된다.

[THE INDIGO]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abc2a3af1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