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제안,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발족

0
113
24일 열린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회의/사진=최혜영 의원실 제공
24일 열린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회의/사진=최혜영 의원실 제공

[더인디고 조성민]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은 24일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최혜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장애인 복지, 고용, 문화 체육 분야 공공기관장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상호 센터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으로 구성되었다.

첫 회의는 장애인 복지, 고용, 문화 체육 등의 지원 확대를 위해 각 공공기관과 국회가 협력해야 할 필요성을 공유하고 이를 위한 의제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최혜영 의원실에 따르면 우선적으로 장애계 현황 및 협업 과제를 파악하기 위한 연속 발제와 기관 방문 일정이 논의됐다.

또, 최초로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가 발족된 만큼, 이후 정례 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제 발굴 및 구체적 이행 방안이 마련될 예정이다.

협의체를 제안한 최 의원은 “장애 분야 공공기관의 장과 국회의원이 모두 모인 것은 전례가 없던 일이며 모두 장애인 당사자라 그 의미가 크다”며, “장애 현안 해결을 위해 소통하고 힘을 모을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에 큰 기대와 책무를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장애 정책은 단순히 보건복지부만의 일이 아니라 복지, 보건의료, 일자리, 교육, 문화, 체육, 주거 등 전 부처에 걸쳐 있는 만큼 관련 공공기관이 소통하는 자리가 매우 중요하고, 이 협의체는 그 중심에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협의체에서 도출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부처와의 협의도 수시로 진행하겠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더인디고 THE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217602390dd@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