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시각장애인용 점자생태동화 보급

0
25
▲국립생태원 개발 점자도서 2종 표지 이미지 (사진 =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 개발 점자도서 2종 표지 이미지 (사진 = 국립생태원)
  • 장애인도서관 등 시각장애인 관련 기관에 무료 배포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생태동화 등 기존 자체 도서 2권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로 제작, 이달 15일부터 국립장애인도서관, 맹아학교 등 관계기관 105곳에 무상으로 보급한다.

시작장애인용 점자도서는 손으로 문자를 읽는 특성을 고려하여 점자 눌림 훼손 방지를 위해 양장도서로 제작되어 내구성을 높였다. 또 원본 도서의 원고와 그림을 점자와 함께 인쇄하여 장애인들과 비장애인이 함께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점자도서는 국립생태원에서 2017년에 발간했던 ‘에코스토리 빙글빙글 물방울의 여행’과 2019년 발간했던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세계 옛이야기‘ 동화책 2권이다.

이들 동화책은 각각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과학도서와 2020년 환경부 우수환경도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세계 각지의 기후 변화에 대한 이야기와 세계 옛이야기 속 다양한 생태정보들을 재밌는 동화로 엮어냈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점자도서 무상 배포 대상 외에도 시각장애인과 관련된 기관이 요청할 경우, 점자도서를 추가로 배포할 예정”이라며, 또한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www.nld.nl.go.kr)에서 점자정보단말기를 통해 읽을 수 있도록 전자점자도서로도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인디고 THE INDIGO]

승인
알림
6606c8e2c13ea@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