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원, 3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달성

18
이룸센터
이룸센터/사진=더인디고
  • 복지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18년부터 A등급

한국장애인개발원(개발원)은 7일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2020년도 경영실적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우수등급(A)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 17곳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경영관리 부분(경영전략 및 리더십·사회적 가치 구현·조직․인사․예산 관리·보수 및 복리후생관리·혁신과 소통), ▲주요사업 부분, ▲코로나19 대응 노력과 성과를 측정했다.

개발원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를 위한 중장기전략체계 조정 및 기관장이 비전과 핵심가치를 공유하는 공감 경영활동 다각화로 안정적 경영기반을 확립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영현안에 정부정책을 적극 반영한 ▲출산장려문화 조성을 위한 육아휴직 확대(1년→3년), ▲공정한 보수체계 마련을 위한 승급형 직무급 도입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대응을 위한 ‘장애인 감염병 대응 정부 매뉴얼’ 국내 최초 마련, 입주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과 취약계층 맞춤형 방역지원 ▲근로자대표 이사회 참관제 도입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개발원은 이번 평가로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 중 3년 연속 우수등급(A등급)을 부여받아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중에서 모범적인 기관으로 자리잡게 됐다.

최경숙 개발원장은 “3년 연속 경영평가 결과 우수등급 선정의 쾌거는 정부정책을 선제적으로 이행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등 맡은 소임과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준 임직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 포용사회를 실현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