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경주에서도 ‘휠셰어’… 10월부터 무료 대여

2
329
▲신규키트 보호자 조작형 키트 /사진=그린라이트
▲신규키트 보호자 조작형 키트 /사진=그린라이트
  • 경주 보문단지에 대여소 설치… 온라인 예약 통해 무료 사용
  • 보호자형 키트도 대여 품목에 추가

[더인디고] 현대자동차그룹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셰어링 휠셰어’가 10월부터 경주지역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셰어링 휠셰어’는 수동휠체어에 별도의 동력을 제공하는 전동화키트를 무상으로 대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전동화키트가 장착된 수동휠체어는 차량, 항공편에 적재 가능하며 전동휠체어처럼 사용할 수 있어 교통약자의 체력적 부담을 덜어준다.

2018년 서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휠셰어는 지난해 제주와 부산에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10월부터 경주시 서비스를 신규로 제공한다. 대여소는 보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하며 서비스 운영은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전담한다.

대여소가 마련되는 경주 보문관광단지는 2015년에 열린관광지로 선정된 국내 대표적인 배리어프리 관광지이다. 휠셰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보행에 불편을 가진 교통약자가 보다 편히 경주를 관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지역 서비스는 10월부터 이용 가능하며, 경주 보문단지 내 휠셰어 대여소에 방문하는 교통약자라면 누구나 무료 대여가 가능하다. 경주 대여소에는 꼬리형 키트 9품, 조이스틱 키트 13품(활동형 휠체어 부착 대여), 보호자 조작용 키트 4품(활동형 휠체어 부착 대여), 활동형 휠체어 4품 등 키트 26품 휠체어 21품 총 47품이 배치됐다.

새롭게 추가된 보호자 조작형 키트는 휠체어 사용자 후면에서 보호자의 조작으로 전동장치가 작동하는 방식으로 편안하게 휠체어를 밀 수 있다. 보호자 조작형 키트는 경주뿐 아니라 기존 권역(서울, 부산, 제주)에서도 10월부터 대여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휠셰어 누리집(www.wheelshare.kr)과 대표전화 1670-7988로 문의 가능하다.

[더인디고 THE INDIGO]

승인
알림
66065ac4c9943@example.com'

2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chltlswk0126@naver.com'
chltlswk
2 years ago

이러한 기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고 여러 지역에서도 시행되어 교통약자들이 편하게 관광을 할 수 있게 되면 좋을 거 같다.

joheaen0314@naver.com'
Demi
2 years ago

수동휠체어에 비해 전동휠체어는 무게가 너무 많이 나가 차에 싣기도 힘들고 여러모로 어려움이 따랐는데 이렇게 키트 대여로 수동도 전동휠체어처럼 쓸 수 있다니 무리해서 싣고 다닐 부담이 줄었습니다. 더군다나 경주는 걸어다니며 여기저기 구경하는 관광지라 그 필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 같네요. 키트의 자세한 모습과 대여 시간 및 가격까지 알 수 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