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17회 서울특별시 장애청소년IT챌린지’ 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0
81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병묵)가 주최․주관한 2021 ‘제17회 서울특별시 장애청소년IT챌린지’가 오늘 10월 1일(금),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서울특별시 장애청소년IT챌린지는 정보격차로 인한 장애인의 사회적 소외현상을 막고 사회통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2004년부터 현재까지 17회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치러진 첫 번째 대회다. 또한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앞두고 장애청소년들도 IT기술과 정보사용이 일상화된 사회의 흐름에 발맞춰 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날 참가자들은 e-Life(정보검색), e-Tool(엑셀,파워포인트), e-Contents(영상제작) 종목에 참가하였으며, 총 1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중 IT리더상을 수상한 장애청소년과 지도교사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되었으며, 오는 10월 20일 개최되는 글로벌IT챌린지(GITC) 서울특별시 대표선수로 참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이일영 부회장은 축사에서 ‘장애가 있건 없건 모든 사람들이 IT기술과 정보를 공평하게 사용하는 시대를 꿈꾸고 있으며 서울특별시 장애청소년IT챌린지가 그 꿈을 현실화시켜 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디지털 양산박을 꿈꾸고 있습니다. 디지털로 삶의 풍요로움을 돕고싶습니다. 테크수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블로터닷넷,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다수의 직업을 거쳐 여기까지 왔습니다.
승인
알림
6621e7da4ac02@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