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 정보누림’ 수어방송 제작·송출

0
24
누림센터, ‘경기도 장애인 정보누림’ 수어방송 제작·송출
  • 경기도 장애인 복지의 주요 소식, 서비스 정보, 장애인 당사자 등 칼럼 게재
  • 매주 목요일, ‘경기농아방송’과 ‘누림튜브’ 유튜브 채널에 수어방송 송출

[더인디고=이용석편집장]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매주 목요일 장애인 복지 소식과 정보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을 위해 ‘경기도 장애인 정보누림(이하 정보누림)’ 주간지를 발행하고 있다. ‘정보누림’은 경기도 장애인 복지의 주요 소식과 서비스 정보, 장애인 당사자와 전문가의 칼럼을 게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부터 지속 발행되고 있는 ‘정보누림’은 그동안 지면 형태로만 배포돼 오다가 2021년 10월부터 주요 구독자인 장애인 당사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경기도농아인협회와 협업해 ‘정보누림 수어방송’을 추가적으로 송출하고 있다. 평소 주요 소식과 정보에 대한 긴 글을 이해하기 어려운 장애인과 수어 소통이 편한 농아인의 정보 접근성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정보누림 수어방송’은 경기도농아인협회와 누림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경기농아방송’과 ‘누림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목요일마다 새로운 장애인 복지 소식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이나 ‘정보누림’ 구독 신청은 누림센터 또는 전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더인디고 THEINDIGO]

승인
알림
6605820647e18@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