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장애인일자리 창출 위해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0
22
부산시, 장애인온라인채용박람회 개최
▲부산시는 4월 20일부터 5월 4일, 2주 동안 부산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한다. ⓒ 부산시 제공
  • 4.20.~5.4. 2주간, 일자리를 찾는 장애인 온라인 취업의 장 마련
  • 문화예술일자리 지원에 중점… 고령 장애인 맞춤일자리, 스마트팜 일자리 등 다양한 일자리 준비

[더인디고=이용석편집장]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부산시는 코로나 이후 일상 회복과 장애인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2주간 「2022 부산 장애인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 박람회는 문화적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수요 증대에 따라 ‘문화예술관’을 통해 문화예술분야에서 활동 중인 장애인을 위한 취업의 장을 마련해 직업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예술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누리집에 올리면 기업체의 검토를 거쳐 채용으로 이어지게 된다. 문화예술분야의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기업체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일자리사업으로 추진 중인 발달장애인 뮤지컬 극단(하이파이브친구들)의 장애인 인식개선 창작뮤지컬 동영상을 상영하고, 발달장애인 그림작가(이지투게더)의 작품도 전시한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는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채용박람회 홍보와 함께 온라인 체험행사, 취업타로, 청각장애인 네일아트 시연, VR면접 체험, 포토관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시는 “장애인 문화예술일자리를 비롯해 고령 장애인 맞춤일자리, 스마트팜 일자리 등 다양한 신규 일자리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시민들은 부산장애인온라인채용박람회 기간인 4월 20일부터 5월 4일까지 온라인 누리집(부산장애인채용박람회.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부산역 부근)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범내골 부근)로 방문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 일정 : 2022.04.20. ~ 2022.05.04
* 장소 : 온라인(http://xn--4i2b09fd5aj7fpyho4bnzbik386ad1z.kr/)
* 주요행사 : 채용관, 문화예술관(미술작품 전시, 뮤지컬 공연관람, 나의 포트폴리오), 정보관(취업 및 고용정보제공), 부대행사(취업타로, 네일아트, 포토관, VR면접체험, 입사지원서비스), 이벤트 등
*문의 : 051-465-1942(부산광역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50여 개의 구인 기업체와 1천 명 이상의 구직장애인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부산시는 80명의 취업 성공을 목표로 한다.

[더인디고 THEINDIGO]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3697121491@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