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쿨 심화과정 안내 포스터(한국장총)

Education

한국장총, 장애인단체 경력실무자 위한 ‘업스쿨 심화과정’ 접수

By 조성민

June 07, 2022

[더인디고 조성민]

“사수 없이 맨땅에 헤딩하듯 익힌 장애인단체 실무, 잘하고 있는지 전문가의 피드백이 필요하다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장애인단체 경력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직무교육 ‘UpSchool’(이하 업스쿨)을 오는 23일, 24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업스쿨 심화과정은 지난 기초과정에서 다룬 8개 주제 중 수강생들의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심화교육이 필요한 4개 주제를 선정해 줌(Zoom)으로 진행한다.

▶관련 기사_한국장총, 장애인단체 실무자 대상 ‘업스쿨 기초과정’ 참가 모집

이번 심화과정은 ▲언론홍보·SNS 마케팅, ▲재무회계, ▲보고서 작성, ▲노무관리 등 총 4개 주제이며, 장애인단체 경력 실무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에게는 ‘2022 장애인단체 실무자매뉴얼’과 분야별 전문가와 줌으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실무사례를 다루는 심화교육이 제공된다. 수강생 장애 유형에 따라 수어 통역 서비스와 시각장애인용 한소네 파일이 지원되며, 온라인 교육 수강 후 1주일간 다시보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제1강 언론홍보·SNS 마케팅은 ‘1시간에 끝내는 6가지 소셜 사용법’ 공저자이자 SNS 마케팅 전문가인 손정일 뉴미디어캠퍼스 대표가 홍보콘텐츠 제작실무와 마케팅 전략을 교육한다.

제2강 재무회계는 현장에서 공익법인 전문가로 손꼽히는 비영리 분야 전문 회계사 최호윤 회계법인 더함 대표가 공익법인 세무 보고 실무를 강의한다. 제3강 보고서 작성은 보건복지부와 국토교통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보고서 작성 강의를 진행하는 김용균 사람과 사람들 대표가 맡는다. 이어 제4강 노무관리는 김민희 노무법인 천지 노무사가 장애인단체 경력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6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_업스쿨’을 통해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채널 친구추가 시 교육 신청, 1:1 채팅 상담, 신규 교육 개설 안내가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한국장총은 1999년부터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필수업무능력 향상과 네트워킹을 위해 장애인단체 역량강화교육 ‘업스쿨’을 연 6회 실시하고 있다. 연간 교육 일정과 커리큘럼은 홈페이지(http://kod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