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련, ‘디지털 기기 점자 디자인과 영상 공모전’ 개최

0
32
제96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 디지털 기기 점자디자인과 영상 공모전 개최
▲기념 디지털 기기 점자디자인과 영상 공모전 포스터 ⓒ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제공
  • 제96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 공모전, 법정기념일 지정 후 두 번째
  • 공모기간은 9월 16일(금) ~ 10월 14일(금)까지

[더인디고=이용석 편집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영일)는 제96돌 한글 점자의 날을 기념하여 ‘디지털 기기 점자디자인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 점자의 날 법정기념일 지정 후 두 번째 맞는 기념일을 기념하고 한글 점자의 필요성과 대중화를 도모하고자 ‘한글 점자의 일상 속 새로운 시작’이란 주제로 기획됐다.

한시련은 이번 점자디자인 공모는 점자가 우리 생활 속 디자인 하나로 여겨지는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14일까지며, 참가 대상은 전 국민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기기 점자 디자인은 가전제품(냉장고, 세탁기, TV 등) 이나 소형 디지털 기기 등 모든 디지털 기기에 포함되는 점자 디자인이 해당되며, 제출 형식의 제한이 없다. 영상의 경우, 1분 이내, 1920X1080 FHD 해상도 이상(mp4, mov 형식), 촬영 장비의 제한 없다.

응모 방법은 누리집(www.kbuwel.or.kr–공지사항 / 한글점자.com)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전자우편(kbuwork@gmai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10월 26일 누리집(www.kbuwel.or.kr–공지사항 / 한글점자.com) 게시하며 당선자는 개별 통보이며, 시상은 11월 4일 제96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한다. 공모작에 대한 시상 내역에 따라 상금을 지급하며, 수상 작품들은 기념식 당일 전시회 계획도 예정하고 있다. 또한 향후 한글 점자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과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02-799-1033)로 하면 된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승인
알림
660594096f577@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