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장애인 세금혜택 종합정보 핸드북 발간

0
101
▲장애인을 위한 세금혜택 ⓒ경기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장애인을 위한 세금혜택 ⓒ경기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 경기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장애인을 위한 세금혜택’ 책자 발간

전국 최초로 장애인들을 위한 세금혜택 종합정보가 수록된 핸드북이 발간됐다.

경기장애인근로지원센터는 지난 9월 30일 ‘장애인을 위한 세금혜택’이라는 70쪽 분량의 책자로 발간했다.

경기장애인근로지원센터 자문위원인 조봉현 세무사(광교세무법인)가 집필한 이 책자에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과 장애인 고용기업 등에 대한 각종 세금공제 및 감면 등 장애인과 관련한 세금혜택이 총정리되어 있다.

주요 내용은 장애인 근로자의 소득세 경감을 위한 장애인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상속세나 증여세를 계산할 때 장애인 특별공제 및 비과세 혜택, 장애인이 자동차 및 보장구 구입시 면세제도, 근로·자녀장려금 계산시 장애인 특례규정 등 총 7개분야 25개 항목에 달한다.

또한 장애인의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장애인 고용기업을 위한 세제지원 사항과 장애인시설·단체에 대한 기부금의 세액공제 등 장애인을 간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한태림 센터장은 발간사에서 “장애인 근로자 또는 장애인 가족 등 주변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이 핸드북을 가까이 두고 늘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책자는 경기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뿐만아니라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위탁받아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6개 지역에 설치되어 있다. 센터에서는 장애인근로자들이 직장에서 겪는 고충을 노무사 및 변호사의 자문을 통해 지원하는 장애인근로자상담, 심리적 어려움을 지원하는 심층 심리상담, 근로기준법을 친숙하고 쉽게 알려주는 노무법률교육, 문화공연과 신체 단련, 여가생활 지원 등 장애인 근로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한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78a3c94a50@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