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공단, 11일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0
31
▲2022년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22년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구글코리아, 기업은행, 한전 등 25개 공공·민간기업 참여

[더인디고 조성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교육부 8개 거점대학사업단과 공동주관으로 오는 11일, ‘2022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는 다양한 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구글코리아, 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 한국마사회 등 총 25개의 공공‧민간 기업이 참여하여 전년보다 대폭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2022년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22년 장애대학생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번 채용설명회는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엠제트(MZ) 세대의 참여를 유도하고 기업과 구직자 간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11일 오전 10시부터 가상공간에서 구현된 채용설명회장으로 입장해 생중계로 진행되는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듣고, 관심 있는 기업 담당자와 1:1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당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기업 분석을 통한 취업전략’ 취업특강도 시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참여기업 홍보관, 취업콘텐츠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준비관, 거점대학관, 장애인고용 홍보관 등의 볼거리도 마련되어 있어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채용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대학생 및 청년 장애인 구직자들은 포스터에 삽입된 큐알코드로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는 행사 당일 문자로 안내받은 링크를 통하여 채용설명회장에 접속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커피쿠폰이 제공되며, 행사 당일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보물찾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아이패드, 에어팟,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공단에서는 장애 대학생을 위해 기업탐방이나 진로 멘토링, 취업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번 채용설명회 또한 청년 장애인 구직자들과 기업 간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 대학생들의 진로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237d82ce36a@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