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공공기관 전자출판물 ‘접근성’ 지원

0
34
▲2023년 온라인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안내 포스터(국립장애인도서관)
▲2023년 온라인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안내 포스터(국립장애인도서관)

  • 온라인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더인디고]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은 내달 14일까지 ‘2023년 온라인 공공간행물 접근성 지원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부 기관이나 연구소 등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전자파일 형태(pdf 등)의 공공간행물, 학술자료 등을 장애인이 접근 가능한 국제표준 전자출판 포맷(EPUB 3.0)으로 변환해 장애인의 자료 접근과 활용성을 높이는 사업이다.

공공기관이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모두를 위한 서비스에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접근 가능한 EPUB 3.0 파일은 본문 텍스트를 소리로 들을 수 있다. 목차와 페이지, 객체 이동 지원으로 스스로 책을 읽고, 내용 탐색을 원활하게 할 수도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공공기관은 신청서와 대상 목록을 작성해 전자우편(a.ebookforkorea@gmail.com)으로 3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참여기관과 대상 자료를 선정하고, 결과는 3월 17일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s://nld.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28b024e8a9f@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