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 “경기 RE100” 추진… 도 산하 1호 기관으로 나서!

0
54
▲경기복지재단과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업무협약식 ⓒ경기복지재단
▲경기복지재단과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업무협약식 ⓒ경기복지재단

  • 누림센터, 유휴지 활용 태양광 설치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더인디고]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 23일 ‘경기 RE100’ 실천을 위해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 RE100은 도 산하 28개 공공기관이 소유한 모든 유휴부지, 옥상, 주차장 등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연간 13GWh 이상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해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달 24일 경기 RE100 비전 선포식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회의를 직접 챙기겠다고 약속한 것에 이어 지난 17일 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경기 RE100 추진전략의 핵심과제인 공공기관 RE100 세부 추진계획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의 일환으로 태양광 패널 설치로 인한 도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고, 도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복지재단은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협력하여 RE100 실천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 및 자원교류를 통한 부지발굴, 규제 및 관행 해결, 도민참여 증진 ▲공공기관 도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 및 재생에너지 생산 ▲참여 도민에게 기회의 소득제공, 재생에너지 재투자, 사회 환원을 위한 지원 ▲도민과 종사자의 재생에너지 생산, 이용, 사후관리를 위한 역량 강화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원미정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협업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해 향후 도내 사회복지시설이 RE100 실천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옥상 및 주차장 등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첫 사업으로 계획하고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1eee2c810a1@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