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장애 아동·청소년 독후감 대회포스터. 국립장애인도서관

Culture

국립장애인도서관, 장애 아동·청소년 독후감 대회 공모

By 조성민

May 24, 2023

[더인디고]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은 이달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16회 장애 아동·청소년 독후감 대회’ 작품을 공모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에 재학 중인 초·중·고 장애 아동·청소년이다. 도서는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정해서 응모하면 된다. 이번 대회 응모 분야는 ▲연령(초등·중고등부)과 ▲장애유형(시각․청각․지체․발달장애)에 따라 총 8개 부문이다.

시상은 ‘독후감 부문’과 ‘우수학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독후감 부문’은 초등·중고등부 각각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국립장애인도서관장상) 총 58명에게 수여되고, ‘우수학교 부문’은 장애유형별 각 1곳을 선정하여 총 4개교(국립장애인도서관장상)에 수여된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장애 아동·청소년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본 대회를 준비하면서 책과 더 가까워지고, 독서를 통한 성취감을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 수상자 발표는 9월 26일에 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nld.go.kr〉소통․참여〉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