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U+요술통장’ 우수사례 모집 포스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Event

‘두드림U+요술통장’ 졸업생 우수사례 모집

By 이호정 객원기자

April 04, 2024

[더인디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이하 재활협회)가 LG유플러스와 함께하는 ‘두드림U+요술통장(이하 요술통장)’ 졸업생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활협회에 따르면 올해로 14년이 된 요술통장은 장학금 활용과 그 효과, 성장도와 애착도를 기준으로 졸업 장학생 우수사례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후 정기적인 추적관리와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인터뷰와 활동보고를 통해 현 장학생에 모범과 성취 경험을 나눠줄 예정이다.

요술통장에 참여한 졸업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후 5월 중에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6월에 선발한다. 최종 합격한 장학생 5명에게는 각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서는 재활협회 홈페이지(http://www.freeget.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작성한 서류는 요술통장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요술통장은 장애계 최초 자산형성사업이자 LG유플러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과 취업 등 사회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청소년이 매월 2만 원씩 요술통장에 납입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과 기업이 각각 2만 원, 6만 원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36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