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23~30… 추첨 통해 커피머신, 상품권 등 제공
- 가수 현진영, 배우 정준호, 작곡가 주영훈 등 동료 연예인 다수 참여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박마루, 이하 ‘센터’)는 ‘장애인기업 CEO 명예대사’ 김장훈이 출연하는 장애인기업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을 공식 유튜브 ‘뎁씨네(https://www.youtube.com/@debclove/)’를 통해 공개하고 댓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뎁씨네(DEB氏네)는 센터의 영문 약자 ‘DEBC’에서 착안한 것으로 장애인기업(DEB: Disabled Enterprise Business)의 친근한 이미지를 세우기 위한 홍보 채널 브랜드 이름이다.
23일 공개되는 콘텐츠 속 김장훈 명예대사는 대기실에서 로고 ‘뎁씨네’와 의문의 숫자가 적힌 판을 들고 동료 연예인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퀴즈를 낸다. 가수 박현호, 육중완, 은가은, 조항조, 현진영, 댄서 팝핀현준, 작곡가 주영훈, 배우 정준호 등이 참여하여 ‘75조1,368억’, ‘164,660개’, ‘544,840명’의 의미를 맞춘다. 정답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유튜브 구독 및 댓글 이벤트도 개최된다. 참여 기간은 23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31일이다.
한편 가수 김장훈은 지난 11월 13일 제19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에서 장애인기업 CEO 명예대사로 위촉되었으며, 중증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누워서 보는 콘서트’ 개최 등 장애인 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 명예대사로서 장애인 CEO를 대변하고 장애인기업 CEO 명예대사 사회 인식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더인디고 THE INDI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