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빅데이터·AI 활용 등 최신 트렌드 반영… 강사 전문성 강화
- 수료 시 공식 강사 등록, 3월 18일까지 신청 접수
[더인디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넥스트 레벨 과정 경기 1차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신청 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이며, 교육은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YBM 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ESG와 산업별 장애인 고용 특성, 빅데이터를 활용한 장애인 고용 트렌드와 정책, 그리고 생성형 AI와 함께하는 교안 제작 기법 등을 배우게 된다. 특히 2일차에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용 PPT 제작 실습과 조별 발표가 진행되며, 전문가 피드백도 제공된다.
이번 교육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강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포털에 공식 수료자로 등록되며 전문 강사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 기간 동안 숙식이 제공되며, 교육 과정은 토론 중심의 워크숍 형식으로 운영돼 실질적인 학습 효과를 높인다.
장고협은 다년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해 온 기관으로, 매년 프로그램을 개선하며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올해 과정에서는 AI와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더욱 실용적이고 현대적인 인식개선 방법을 전달할 게획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강사들은 장애인 고용과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기업과 기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역량을 갖추게 된다.. 이를 통해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증진하고,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만 신청할 수 있으며, 장고협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