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디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이하 재활협회)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4월 5일 서울 로컬스티치 소공점에서 장애가정청소년 및 청년 장학생들과 함께 ‘KB두드림스타’ 장학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16차 성과보고회에서는 사업 성과 발표, 졸업생 스토리텔링, 청년 장학생들의 성장 이야기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년 장학생들이 참여하게 된 계기와 자신의 성장 과정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학생 곽 모 씨는 “KB두드림스타를 통해 다양한 기회를 접할 수 있었고, 앞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동참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재활협회 김인규 회장은 “모든 청년과 청소년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과 함께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두드림스타’는 2009년부터 KB국민은행과 재활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장기 인적투자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장애가정의 청소년에게는 월 최대 50만 원의 교육 및 예체능 분야 장학금을, 청년에게는 연 최대 200만 원의 취업·경력개발비를 지원해왔다. 지난 16년간 1,271명의 장학생에게 약 30억 원을 투자해왔다. 특히 이번 16차 사업에서는 졸업생 9명 전원이 자신의 꿈과 연계된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더인디고 THE INDI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