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Event

[지역] 동작구, 장애인가족 복지욕구 실태조사

By 이호정 객원기자

August 05, 2020

동작구가 이달 31일까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관내 장애인가족 6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가족 복지욕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동작구 장애인복지정책의 개선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동작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김기룡 교수)에 의뢰했다. 장애인가족의 참여 신청을 받아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장애유형별로 20가구를 선별하여 집단면접조사도 병행한다.

조사 내용은 ▲장애인가족의 생활형태 ▲장애인가족의 어려움 ▲장애인가족지원 서비스 이용 현황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대한 인식도 등이다. 장애인가족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장애인 정책의 파급 효과 분석, 정책 설계 및 취약 분야 발굴, 장애인 임대주택 수요분석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구는 분석 결과를 책자로 제작하고, 장애인가족 및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보고회를 개최해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조사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가족은 ▲동작구청 어르신장애인과 ▲15개 동주민센터 ▲동작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내 장애인복지시설에서 설문지를 받아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어르신장애인과(☎820-1355) 또는 동작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835-7780)로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