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IT전문가 꿈꾸는 장애학생에 ‘행복IT장학금’ 전달

0
57
▲28일 SK-u타워에서 열린 2023 SK(주) C&C 행복IT장학금 기금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장애인재활협회
▲28일 SK-u타워에서 열린 2023 SK(주) C&C 행복IT장학금 기금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장애인재활협회

  • 대학()36명에 11300만원 전달
  • SK() C&C·장애인재활협회, 19년간 969명 지원

[더인디고 조성민]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28일 SK㈜ C&C 지원으로 ‘2023 SK(주) C&C 행복IT장학금’ 기금전달식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u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IT장학금은 지난 1년간 SK㈜ C&C 구성원 947명이 사내 온오프라인 성금 모금 캠페인에 참여해 조성한 기금이다. 여기에 회사에서 운영하는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천 프로그램(행가래)을 통해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 기부가 더해져 장학금이 마련됐다.

이 장학금은 올해에도 대학생 32명, 대학원생 4명 등 총 36명에게 총 1억 1300만원이 전달됐다.

이번에 선정된 행복IT장학생은 서류 평가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선정위원회는 지원 학생이 제출한 꿈·자기개발노력·진로계획서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김민수(가명, 20세) 학생은 “행복IT장학생으로 선발되면서 IT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다시금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에 대해 더욱더 열심히 공부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IT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SK㈜ C&C 김성한 ESG담당은 “행복IT장학금에는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행복IT장학생들이 IT전문가로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이리나 대외전략국장은 “지금까지 행복IT장학금은 장애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었다”며 “올해도 행복IT장학생들이 장학금과 함께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IT장학금’은 장애청년의 IT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자는 취지로 지난 2005년부터 SK㈜ C&C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매년 이어지고 있다. 그 결과 지금까지 누적 장학금만 총 15억2000만원에 달하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 수도 총 969명이다.

한편, SK가 2022년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SK는 2021년 장애인 고용률 3.71%를 달성했다. 장애청년의 꿈에 투자하는 행복IT장학금 이외에도 장애학생의 IT인재 육성을 위한 ‘씨앗(SIAT)’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의 사회진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44834893f9e@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