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 성료

0
100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지난 28일 ‘장애인학대NO 신고ON’이라는 주제로 제3회 전국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와 토론회를 이룸센터에서 개최했다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지난 28일 ‘장애인학대NO 신고ON’이라는 주제로 제3회 전국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와 토론회를 이룸센터에서 개최했다./사진=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지난 28일 ‘장애인학대NO 신고ON’이라는 주제로 제3회 전국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 및 토론회를 이룸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복지TV 유튜브 채널로도 실시간 중계되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에서는 장애인학대 사례지원에 힘쓰고 있는 전국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직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 ‘장애인학대 관련 범죄 이대로 괜찮은가?’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기념식에서는 보건복지부 정충현 장애인정책국장, 17개 시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종사자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해 힘쓴 유공자 10인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이 수여되었다.

수상자는 법률사무소 공청 강성구 대표, 제주장애인인권포럼 고은호 사무처장, 기아자동차 노계환 팀장, 대구광역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 김인아 관장, 경상북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양만재 관장, 전라남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조병찬 사무국장,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이정민 팀장, 충청남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홍기자 팀장, 광주광역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박려형 대리, 경기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 김은선 선임 등이다.

토론회에서는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최근 3년간(2017~2019)의 장애인학대 관련 형사판결문을 분석하여 장애인학대와 관련된 범죄의 처벌실태 결과를 발표하였고,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은종군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학대 예방 및 대응에 힘쓴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4cc20d6ac34@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