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이용 장애인, ‘코레일톡’으로 승하차 도움 신청

1
446
코레일톡 휠체어 승하차 도우미 신청 화면 예시 / 사진 = 한국철도
코레일톡 휠체어 승하차 도우미 신청 화면 예시 / 사진 = 한국철도
  • 한국철도, 장애인 열차이용 편의 개선… 3일부터 앱으로 신청가능

휠체어 이용 장애인의 경우 전화 또는 철도역을 직접 방문해서 승하차 도움을 요청했던 방식이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게 됐다.

한국철도(코레일)는 오는 3일부터 ‘코레일톡’ 앱에서도 휠체어 이용장애인을 위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는 코레일톡에서 열차 출발 하루 전까지 온라인으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이용밥법은 휠체어석(전동 휠체어석 포함) 승차권 구입 후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승하차 도우미 신청’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신청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의 ‘코레일 알림톡’으로 출발역과 열차 번호, 미팅장소, 시간 등 도우미 서비스 이용 정보가 전송된다. 메시지는 신청 직후와 열차 출발 2시간 전 2회 발송된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이번 설 특별 수송기간(`21.02.10~14) 사전예매 후 코레일톡으로 발권한 휠체어석 승차권도 온라인으로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며 “교통약자가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열차를 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442872dbdd2@example.com'

1 Commen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white-0402@hanmail.net'
이채민
3 years ago

몸 불편하신분들은
한국철도 승하차도우미 하루전 신청하고
코레일톡 꼭 이용하세요~^^
유용한 정보 알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