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사회공헌재단, 장애·비장애 청년 대상 ‘관광기획단’ 모집

0
123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 모집 안내 포스터. GKL사회공헌재단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 모집 안내 포스터. GKL사회공헌재단

  •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 코스 기획·탐방·콘텐츠 제작

[더인디고 조성민]

GKL사회공헌재단(GKL재단)은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 참가자를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은 장애 및 비장애 청년이 함께 지역의 ‘모두를 위한 관광’ 코스를 기획하고 탐방하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만19세부터 30세의 전국의 장애 및 비장애 청년으로 개인 혹은 팀(2~4명)으로 1일 또는 1박 2일 간 여행이 가능한 청년 및 대학(원)생이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통과한 40명의 청년들은 발대식 및 사전 워크숍, 기획단 활동, 성과공유회 등의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되며, 관광 전문가의 멘토, 팀별 활동 경비, 수료증, 우수 팀 시상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GKL재단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모두를 위한 관광’ 활성화를 통한 포용적 관광 가치 확장과 청년 인재의 역량을 강화해 누구나 관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안내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GKL재단 홈페이지(http://www.gklfund.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GKL(그랜드코리아레저)은 외국인전용 카지노 ‘세븐럭(Seven Luck)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의운영에관한법률’에 따라 준시장형 공기업으로 분류된다.

GKL사회공헌재단은 GKL의 출연으로 2014년 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법인으로 관광 기반의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관광의 가치 확장, 관광산업 성장 지원, 사회적 이슈 대응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더인디고 jsm@theindigo.co.kr]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43c2ba4474f@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