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남보조기기센터, 코스콤과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

0
26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 IoT 환경구축·스마트 재활기기 지원

[더인디고]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는 코스콤과 함께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2010년 시작된 맞춤형 IT보조기기 지원사업은 IT 정보 접근이 어려운 전국의 등록 장애인에게 특수 마우스와 특수 키보드, 거치대 등 맞춤형 IT보조기기를 지원해 삶의 질 향상 및 자립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IT 접근 보조기기가 필요한 등록 장애인이며, 이전에 지원받았던 장애인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사업 범위를 확장해 ▲사물 인터넷(IoT) 환경구축과 ▲스마트 재활기기 지원 두 가지의 사업을 별도로 진행한다.

IoT 환경구축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인공지능(AI) 스피커, 모션센서, 스마트 도어록 등을 지원해 장애인이 보통의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 공간 환경을 구축하는 지원사업이다. 첨단 재활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자택에서도 지속적인 재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 재활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IoT 환경구축 지원사업, 첨단 재활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서울시 거주 등록 지체·뇌병변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5월 4일까지며, 신청서 등 준비 서류를 이메일(seoulats1@gmail.com)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 접수는 각 센터에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02-440-5895)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3f73ae8705@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