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장애인협회, ‘제18회 전국신장장애인복지대회’ 20일 개최

0
55
신장장애인협회, ‘제18회 전국신장장애인복지대회’ 16일 개최
▲한국신장장애인협회 로고 ⓒ 한국신장애인협회 홈페이지 갈무리
  • 6월 20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국회도서관 강당
  • 당사자 및 가족, 의료진, 국회의원 등 약 300여 명 참가 예정
  • 신장 및 내부장애인들의 복지환경 및 의료지원도 논의
  •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한국신장장애인협회는 오는 6월 20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23년 제18회 전국 신장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한다.

신장장애인들의 건강 문제와 힘든 투병 생활 속에서 서로 희망을 나누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이번 신장장애인복지대회는 신장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분들에 대한 공로를 시상하고, 내부기관 장애인 복지 서비스의 현주소를 조명한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신체내부기관 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제정 촉구를 위해 심포지엄을 마련하였다. 나사렛대학교 우주형 교수가 발제를 맡아 신장장애인 및 내부기관장애인들의 복지, 의료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며, 토론에 나설 한국호흡기장애인협회, 부산심장장애인협회, 한국신장장애인협회등 내부기관 장애인 실무담당자들이 신장장애인을 포함한 내부장애인들의 복지서비스 환경과 의료서비스 지원체계 필요성 등을 강조할 예정이다. 좌장은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이영정 사무총장이 맡는다.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와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를 포함한 산하 50곳이 후원하고, 최혜영 국회의원, 이종성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02-2236-9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영상참여 방법은 www.신장장애인.co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f6ca21aa90@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