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활동가 양성 위한 참여자 모집

0
96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캡처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캡처

  • 공익활동가학교 새싹과정 참여자 40명 모집
  • 예비활동가 양성·신규활동가 맞춤 교육

[더인디고]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오늘(19일)부터 예비 공익활동가 양성 및 신규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4 공익활동가학교 새싹과정(이하 새싹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싹과정 대상은 공익단체 활동을 희망하는 청년 또는 도민, 공익단체에 소속된 2년 차 이하의 신규활동가 등이다. 모두 40명을 선발하며, 3월 7일부터 4월 1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공익활동의 가치와 태도,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70%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을 수여한다. 공익활동으로 열어가는 더 나은 사회(박진, 국가인권위 사무총장), 연대하는 마음은 어떻게 아픔을 치유하는가(김현수,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등 공익활동가로서 가져야 할 기초교양 등 6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실무과정으로는 디지털 워크스테이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홍보물 만들기, 공익활동 동영상 기록과 편집 등 디지털 교육을 추진해 비영리단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수원(경기도여성비전센터)과 의정부(경기도공익활동센터 북부센터)에서 교차로 14강을 진행한다.

홍보와 접수는 2월 19일부터 센터 누리집(gggongik.or.kr)과 웹자보를 통해 진행되며, 구글폼(bit.ly/공익활동가학교새싹과정)을 통해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유명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2024 공익활동가학교–새싹과정을 통해 예비 활동가들이 신규활동가로 성장하고 신규활동가들은 역량 있는 활동가가 되어 지속 가능한 공익활동과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청년을 포함한 예비 활동가들과 신규활동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인디고 THE INDIGO]

thevom@naver.com'
더인디고는 80대 20이 서로 포용하며 보듬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인터넷 저널입니다. 20%의 사회적 소수자의 삶을 쪽빛 바닷속 살피듯 들여다보며 80%의 다수가 편견과 차별 없이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할 수  있게 편견의 잣대를 줄여나가겠습니다.
승인
알림
662042f5f2b41@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