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원, 작년 ‘장애인정책 우수사례집’ 발간

0
91
한국장애인개발원 시그니처
한국장애인개발원 시그니처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한 장애인복지 사례를 발굴하고 신규 정책개발 및 확산을 위해 ‘2020년도 지역복지사업평가 장애인정책 우수사례집’(이하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복지부는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복지사업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장애인복지수준 제고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구축 등 국정과제와의 연계강화 ▲우수 장애인 복지사례 발굴 및 신규 정책개발·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정책분야를 신설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개발원은 이번 장애인정책분야 평가에서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엮어 사례집으로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각 시·도에서 추천한 47개 시‧군‧구의 장애인정책을 ▲지역별 장애인 특화사업 ▲ 장애인 중심 사례관리 ▲민관협력사례 ▲코로나19 관련 장애인에 대한 서비스 제공 등 4개 분야로 나눠 소개했다.

사례집은 전국 지자체, 행정기관 246여 곳에 배포됐으며,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f7465a6e3f@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