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발달센터, 일산병원과 ‘발달장애 영유아 조기개입 지원’ 업무 협약

0
50
경기발달센터, 일산병원과 ‘발달장애 영유아 조기개입 지원’ 업무 협약
▲경기발달센터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4월 18일, 발달장애 영유아 조기개입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 장애인개발원 제공
  • 발달지연·장애위험 영유아 발굴 및 치료, 시너지 기대
  • 부모교육 통해 가족의 돌봄 부담 최소화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민영, 이하 경기발달센터)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4월 18일 발달장애인의 전문적 의료지원 및 권리보장, 기능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구축 등 발달장애 영유아 조기개입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발달장애인 조기개입 과정에서 발견되는 질환의 전문적인 치료지원 구축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의 개인별지원계획 연계를 통한 네트워크 조성 △발달장애인 관련 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발달장애인 관련 홍보, 제도 개선 등 양 기관 운영을 위한 상호 교류 등을 담아 서명했다.

김민영 경기발달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발달지연 및 장애위험 영유아 조기발견 및 개입을 통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서비스 정보제공과 부모교육을 통해 가족의 돌봄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우 병원장도 “도내 발달장애인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국내 유일의 보험자병원으로 개월초부터 발달지연 클리닉을 개설하고, 경기도 권역권의 장애친화 산부인과,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운영하며 올해부터는 경기도 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3e40a66f8fc@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