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협회, 14기 자산형성 신청 청소년 모집… 5년간 600만원 적립

0
99
▲두드림U+요술통장 14기 모집 안내 포스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U+요술통장 14기 모집 안내 포스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 중학교 1학년인 장애가정청소년 30명 선발
  • 청소년 매월 2만원 내면 LGU+ 직원·회사 8만원 매칭
  • 학업·진로 전문 컨설팅… 임직원들 1:1 멘토링

[더인디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LG유플러스는 ‘두드림 U+요술통장(이하 요술통장)’ 신규 대상자 30명을 오는 10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4년째인 요술통장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진학과 취업 등 사회진출을 돕는 자산형성사업이다.

이번에 신규로 모집하는 대상은 부모 또는 자신이 장애를 가진 청소년으로 중학교 1학년인 학생이다. 중위소득 70% 이하 가정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매월 2만 원씩 두드림통장에 납입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회사(LG유플러스)가 각각 2만 원, 6만 원을 매칭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매월 10만 원씩 5년(60개월)간 저축하면 약 600만 원의 목돈이 쌓인다. 이 금액은 청소년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대학 진학이나 취업 준비 등에 쓸 수 있다.

재활협회에 따르면 30명씩 선발해 5년까지 지원하는 청소년이 매년 총 150명에 달한다. 요술통장 사업에선 자산형성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매칭금을 낼 뿐 아니라 멘토로서도 역할을 한다. 정서적 지원과 문화 활동도 함께한다. 청소년들이 학업이나 진로 상담을 신청하면, 관련분야 전문 컨설팅도 지원한다.

관심 있는 청소년 가정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 홈페이지(www.dodreamfund.com) ‘공지사항’을 참조해 거주 지역 복지기관 또는 재활협회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thevom@naver.com'
더인디고는 80대 20이 서로 포용하며 보듬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인터넷 저널입니다. 20%의 사회적 소수자의 삶을 쪽빛 바닷속 살피듯 들여다보며 80%의 다수가 편견과 차별 없이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할 수  있게 편견의 잣대를 줄여나가겠습니다.
승인
알림
662ec1cd67279@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