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정책 한 곳에서…‘경기청년포털’ 개시

0
29
ⓒ경기도
  • 도와 시·군 청년정책 모두 제공, 맞춤형 정보검색 및 정책 참여도 가능

경기도가 경기도의 청년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 ‘경기청년포털’을 1일부터 공식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기청년포털의 가장 큰 장점은 경기도 청년정책과 도내 31개 시·군에서 각각 추진 중인 청년정책 정보를 모두 종합해 제공한다. 청년들은 도와 시·군 홈페이지 등을 따로 검색하지 않고도 경기청년포털 한 곳에서 필요한 정보를 모두 찾을 수 있다.

청년의 지역, 연령, 관심분야, 사회적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검색기능’도 제공한다. 경기도는 검색기능에 대한 보완 작업을 계속 진행해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청년들이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문의하고 해소할 수 있는 질의 게시판과 정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제안 게시판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경기청년포털에서는 공식 운영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각종 포털·검색 사이트에서 ‘경기청년포털’을 검색한 후 내려받은 이미지를 올리거나 ▲이벤트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후 주소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경기청년포털 가입 회원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잡아바(jobaba.net) 회원은 별도 가입 없이 로그인해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청년포털 홈페이지(https://youth.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 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d73d6daa55@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