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지원계획, 왜?… 구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내달 7일 설명회

0
168
▲2022 개인별지원계획 사업설명회 안내포스터 /구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2022 개인별지원계획 사업설명회 안내포스터 /구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 발달장애인·보호자 ‘개인별계획’ 필요성 강조

[더인디고]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내달 7일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 특성에 따른 개인별지원계획 수립’에 관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구리시와 남양주 지역 내 성인 발달장애인과 그 보호자를 대상으로 개인별지원계획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사업설명은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고영진 팀장이 개인별지원계획 사업의 취지와 목적 등을 발표한다.

개인별지원계획이란 발달장애인이 현재 처해있는 환경, 생애주기, 욕구, 강점 등을 기반으로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보장함으로써 스스로의 미래를 결정하고 준비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맞춤형 지원계획이다.

정은중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개인별지원계획 필요성에 대한 인식 향상을 기대”하며,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삶의 질이 개인별지원계획 수립을 통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는 네이버 폼(https://naver.me/Gx6vdX6g)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전화(031-523-2425)로 문의하면 된다.

[더인디고 THE INDIGO]

[더인디고 대표] 20대 80이 경제적 불평등의 상징이라면,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자 20은 권력의 불평등을 뜻하는 숫자 아닐까요? 20의 다양성과 차이를 함께 나눔으로써, 80대 20이 서로를 포용하며 보듬어가는 미래를 봅니다.
승인
알림
6630fff0a9793@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