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공단, 한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 발간

0
1034
한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
한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인포그래픽으로 본 장애인 현황

[더인디고=이호정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고용개발원’)은 국민이 국내·외 핵심 장애인 통계를 손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눈에 보는 2020 장애인 통계’를 발간·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눈에 보는 장애인 통계’는 모든 국민이 장애인과 관련된 통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핵심 지표를 그래프 형태로 작성한 자료이다. 국내외 장애인 통계를 통계표 중심으로 정리한 기존의 통계집과는 별도로 2015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내용은 ▲우리나라 등록장애인 현황 ▲장애인 경제활동 현황 ▲기업체의 장애인 고용현황 ▲장애인 의무고용 현황 ▲고용서비스 경험 및 욕구 ▲영역별 장애인복지 현황 ▲해외 장애인 통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용개발원에 따르면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정과 공단 설립 30주년을 맞아 ‘장애인고용 Now & Then’, ‘장애유형별, 생애주기별 장애인의 일과 삶’ 등 새로운 테마의 통계 인포그래픽을 수록하여 복잡한 장애인 현황을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는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통계자료실 및 고용개발원 홈페이지(edi.kea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THEINDIGO]

20년 넘게 과학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1년간 더인디고 기자로 활동하며 사회적 소수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승인
알림
662ec836b95db@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