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2023년 하반기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실시

0
48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장애인 고용률 및 실업률 등 국가 통계지표 생산

[더인디고 = 이용석 편집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조윤경)은 장애인 고용정책 수립에 필요한 노동시장 기초 통계자료를 확보하고자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실시한다.

‘2023년 하반기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는 장애인 고용률, 실업률 등 국가통계지표를 생산하고, 장애인 고용정책 대상의 정확한 규모를 추정하기 위해 무작위로 추출된 15세 이상 등록장애인 1만 1천 명을 대상으로 1023()부터 1217()까지 진행된다.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는 급변하는 장애인 노동시장을 시의적절하게 파악하기 위해 작년부터 조사 주기를 반기로 단축하였으며, 조사 결과는 하반기(10월 시점)의 우리나라 장애인 경제활동 특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 조사는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응답자와 응답 내용에 대한 비밀을 철저하게 보장하며, 수집된 모든 자료는 오직 통계작성의 목적으로만 활용된다.

조사 결과 자료는 내년 상반기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인디고 yslee506@naver.com]

오래 전에 소설을 썼습니다. 이제 소설 대신 세상 풍경을 글로 그릴 작정입니다. 사람과 일, 이 연관성 없는 관계를 기꺼이 즐기겠습니다. 그뿐입니다.
승인
알림
662cf497a8e06@example.com'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